우리카드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방법 (번호 정리)
이번 글에서는 우리카드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방법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리카드를 사용하시면서 고객센터를 이용해야 할 상황이 종종 발생할 수 있는데요.
간단한 업무는 ARS만으로 해결 가능하지만 조금 복잡한 일의 경우 상담원과의 연결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방법 및 전화번호, 그리고 상담 가능 시간까지 함께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우리카드 고객센터에는 다양한 번호가 있어서 필요에 따라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대표 ARS 번호는 1588-9955와 1599-9955입니다. 둘 중 아무 번호로 전화해도 상관 없어요.
대표 번호로 전화를 걸면 여러 분야의 상담을 진행할 수 있지만 특정한 용무가 있다면 전용 번호로 바로 연결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용도별 세부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아요.
- 카드분실신고: 1588-5300
- 금융서비스: 1577-9000
- 해외에서 연락 시: +82-2-6958-9000
- 카드대금 및 연체 관련 문의: 1599-6300
- 우리카드 독자가맹점 문의: 1644-9797
- 상생금융 지원 관련 문의: 1599-9655
⇒ 대표 ARS 번호를 통해서도 다양한 분야의 상담이 가능하지만, 전용 번호를 이용하면 해당 분야에 대한 상담을 더 빠르게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상담시간
우리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기 전 운영시간도 한번 체크해보시는 게 좋은데요.
일단 승인 및 카드 분실 신고와 같은 중요한 사항들은 연중무휴로 24시간 처리 가능합니다.
반면에 전문 상담원과의 종합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제공되고 있다고 해요. 카드 분실이 아닌 일반 상담이 필요할 때는 평일 업무 시간 내에 고객센터에 연락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원 연결이 지연되는 경우에는 연락처를 남겨 두시면 고객센터 측에서 직접 전화를 드리는 서비스도 운영 중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연락처를 남겨두면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ARS를 이용할 때 발생하는 비용은 국내 기준으로 유선전화는 시내 요금(3분당 39원, VAT 별도)이 부과되고, 휴대전화는 해당 통신사의 요금 기준이 적용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하려면?
다음으로는 우리카드 고객센터 상담원과 빠르게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1. 디지털 ARS 2. 말로하는 ARS 3. 누르는 ARS 중에서 선택이 가능한데요.
일단 ‘누르는 ARS’를 선택해 줍니다.
이후 1번(개인회원)을 선택한 다음 0번을 누르면 상담원과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기업회원이거나 복지카드 문의의가 필요한 경우 3번을 누른 후 0번을 누르면 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원 기준 주요 서비스 번호도 정리해 보았으니 살펴보시고 상담원 없이 해결이 가능하다면 해결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588-9955 > 1번(개인회원) 선택 이후]
- 1번 : 결제 대금, 사용 내역, 유가보조금 문의
- 2번 : 이용한도 조회 및 한도상향
- 3번 : 즉시결제, 입금관련 또는 해외송금서비스 문의
- 4번 : 장기카드대출 (카드론) 또는 단기카드대출 (현금서비스)
- 5번 : 포인트, 마일리지 조회
- 6번 : 결제알림 서비스, 각종 증명서 발급
- 7번 : 휴면카드 계속 사용 신청 또는 카드 해지
- 8번 : 카드 재발급, 갱신발급 및 비밀번호 변경
- 9번 : 챗봇연결 문자 전송
- 0번 : 상담원 연결
우리은행 챗봇 서비스 이용하기
우리카드에서는 AI 챗봇 서비스도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우리카드 홈페이지 및 우리카드 앱, 모바일웹 접속 후 챗봇 플로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대화를 시작하실 수 있어요.
우리카드 ARS 이용 시에도 고객센터 1588-9955번으로 전화한 뒤 9번을 누르면 챗봇과 연결되어 대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챗봇과의 대화를 통해 결제금액, 결제일 등의 기본적인 정보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문의가 있을 경우 챗봇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우리카드 고객센터에서 전화 오는 이유?
가끔씩 우리카드 고객센터에서 직접 전화를 걸어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주로 광고나 홍보, 이벤트 안내와 같은 이유로 연락이 오곤 합니다.
카드 한도 상향이나 신규 상품 가입을 권유하는 경우가 여기에 해당되는데요. 저도 얼마전 상품 가입 관련 전화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홍보 목적 외에도 아래와 같은 중요한 상황에서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카드 신청이나 발급이 진행 중일 때
✔️ 분실이나 도난 신고된 카드가 사용된 경우
✔️ 카드 대금 결제가 연체되었을 때
이러한 중요한 상황에서는 고객센터에서 직접 연락이 오기 때문에 우리카드에서 걸려온 전화라고 무조건 차단하지 마시고 한 번 더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정보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까요.
지금까지 우리카드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방법 및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카드를 분실해서 고객센터를 통해 빠르게 해결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여러분도 카드 이용 중 궁금한 점이나 문제가 생겼을 때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더욱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오도록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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